의류 선도매장(Flagship Store)에서의 브랜드 체험유형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지선 | - |
dc.contributor.author | 한상필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16:07:28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16:07:28Z | - |
dc.date.created | 2021-02-01 | - |
dc.date.issued | 2009-05 | - |
dc.identifier.issn | 1229-8778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1649 | - |
dc.description.abstract | 의류제품은 소비자 감정의 몰입이 높고 소비자와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제품으로 체험 마케팅이 효과적이다. 따라서 선도매장에서 발생하는 체험유형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본 연구는 의류 선도매장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는 체험유형과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요인을 실증적으로 검증하고, 의류 선도매장 브랜드 체험유형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자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체험 마케팅에 있어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자산을 높이는데 있어 어떤 체험 유형이 중요한 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효율적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방안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 - |
dc.title | 의류 선도매장(Flagship Store)에서의 브랜드 체험유형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Influence of Experience Type on Consumer-Brand Relationship and Brand Equity at Flagship Store of Clothe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한상필 | - |
dc.identifier.doi | 10.21074/kjlcap.2009.10.2.209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v.10, no.2, pp.209 - 227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 |
dc.citation.title |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 |
dc.citation.volume | 10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209 | - |
dc.citation.endPage | 227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34432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Y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lationship between consumer and brand | - |
dc.subject.keywordAuthor | experiential marke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equ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 - |
dc.subject.keywordAuthor | 소비자-브랜드 관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체험 마케팅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자산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lationship between consumer and brand | - |
dc.subject.keywordAuthor | experiential marke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equity | - |
dc.identifier.url | https://kscap.accesson.kr/v.10/2/209/151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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