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선도매장(Flagship Store)에서의 브랜드 체험유형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open accessInfluence of Experience Type on Consumer-Brand Relationship and Brand Equity at Flagship Store of Clothes
- Other Titles
- Influence of Experience Type on Consumer-Brand Relationship and Brand Equity at Flagship Store of Clothes
- Authors
- 김지선; 한상필
- Issue Date
- May-2009
- Publisher
-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 Keywords
- brand; relationship between consumer and brand; experiential marketing; brand equity; 브랜드; 소비자-브랜드 관계; 체험 마케팅; 브랜드 자산; brand; relationship between consumer and brand; experiential marketing; brand equity
- Citation
-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v.10, no.2, pp.209 - 227
- Indexed
- KCI
- Journal Title
-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Volume
- 10
- Number
- 2
- Start Page
- 209
- End Page
- 227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1649
- DOI
- 10.21074/kjlcap.2009.10.2.209
- ISSN
- 1229-8778
- Abstract
- 의류제품은 소비자 감정의 몰입이 높고 소비자와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제품으로 체험 마케팅이 효과적이다. 따라서 선도매장에서 발생하는 체험유형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본 연구는 의류 선도매장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는 체험유형과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요인을 실증적으로 검증하고, 의류 선도매장 브랜드 체험유형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자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체험 마케팅에 있어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자산을 높이는데 있어 어떤 체험 유형이 중요한 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효율적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방안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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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ppears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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