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교육의 미래 전략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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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박기수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18:03:24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18:03:24Z | - |
dc.date.created | 2021-02-18 | - |
dc.date.issued | 2008-12 | - |
dc.identifier.issn | 2092-5042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2669 | - |
dc.description.abstract | 문화콘텐츠는 21세기와 함께 시작된 거대한 흐름이다. 이 흐름은 이미 거스를 수 없는 거대한 물결이 되어 세계를 하나의 덩어리로 만들어 가고 있다. 따라서 우리가 이 거대한 흐름에 편승해서 세계의 중앙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문화콘텐츠가 무엇인지 똑바로 알고 이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함은 물론이다. 문화콘텐츠가 지금 우리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보다 성숙한 형태의 학문과 산업과 교육이 되기 위해서는 우리가 문화콘텐츠에 유인되었던 ‘창의성’과 ‘고부가가치’라는 두 요소에서 답을 찾을 수 있어야 한다. 고부가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을 때 문화콘텐츠는 기형적 출현에도 불구하고 의연히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며 이는 다시 교육으로 이어져 선순환의 고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창의적인 교육 시스템의 개선과 제시를 통하여 이러한 작업들이 이루어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문화콘텐츠기술연구원 | - |
dc.title | 문화콘텐츠 교육의 미래 전략 | - |
dc.title.alternative | A Futuristic Strategy in Education of Cultural Content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기수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다문화콘텐츠연구, v.4, pp.23 - 32 | - |
dc.relation.isPartOf | 다문화콘텐츠연구 | - |
dc.citation.title | 다문화콘텐츠연구 | - |
dc.citation.volume | 4 | - |
dc.citation.startPage | 23 | - |
dc.citation.endPage | 32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Futuristic Strategy | - |
dc.subject.keywordAuthor | Creativ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High Value-Added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6017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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