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형 버스쉘터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강남지역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심성욱 | - |
dc.contributor.author | 신일기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18:05:41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18:05:41Z | - |
dc.date.created | 2021-02-01 | - |
dc.date.issued | 2008-11 | - |
dc.identifier.issn | 1975-905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2787 | - |
dc.description.abstract | 지금까지 아일랜드형 버스쉘터 광고에 대한 연구는 활발하지 않았다. 이러한 차원에서 볼 때 앞으로 더욱 확장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버스쉘터광고효과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에서 다루어지지 않았던 아일랜드 버스쉘터광고에 대한 접근을 통해서 소비자의 버스쉘터광고에 대한 광고인지와 광고태도,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 구매의도 등 버스쉘터광고효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했다. 본 연구를 위해 14개의 측정항목을 활용하였으며, 각 측정항목은 확인적 요인분석을 통해 타당성을 입증하였다. 분석결과 광고인지가 광고태도에, 광고태도는 상표인지 및 상표태도에, 상표태도는 구매의향에 각각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만 상표인지가 상표태도에 미치는 영향만 유의미하지 않았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OOH광고학회 | - |
dc.title | 아일랜드형 버스쉘터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강남지역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The Study on the Effectiveness of Island Bus Shelter Advertising : Kangnam Area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심성욱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OOH광고학연구, v.5, no.3, pp.5 - 26 | - |
dc.relation.isPartOf | OOH광고학연구 | - |
dc.citation.title | OOH광고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5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5 | - |
dc.citation.endPage | 26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9429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버스쉘터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광고효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광고태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Bus Shelt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Advertising Effect | - |
dc.subject.keywordAuthor | Advertising Attitude | - |
dc.subject.keywordAuthor | Bus Shelt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Advertising Effect | - |
dc.subject.keywordAuthor | Advertising Attitude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4292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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