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아일랜드형 버스쉘터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강남지역을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심성욱-
dc.contributor.author신일기-
dc.date.accessioned2021-06-23T18:05:41Z-
dc.date.available2021-06-23T18:05:41Z-
dc.date.created2021-02-01-
dc.date.issued2008-11-
dc.identifier.issn1975-9053-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2787-
dc.description.abstract지금까지 아일랜드형 버스쉘터 광고에 대한 연구는 활발하지 않았다. 이러한 차원에서 볼 때 앞으로 더욱 확장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버스쉘터광고효과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에서 다루어지지 않았던 아일랜드 버스쉘터광고에 대한 접근을 통해서 소비자의 버스쉘터광고에 대한 광고인지와 광고태도,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 구매의도 등 버스쉘터광고효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했다. 본 연구를 위해 14개의 측정항목을 활용하였으며, 각 측정항목은 확인적 요인분석을 통해 타당성을 입증하였다. 분석결과 광고인지가 광고태도에, 광고태도는 상표인지 및 상표태도에, 상표태도는 구매의향에 각각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만 상표인지가 상표태도에 미치는 영향만 유의미하지 않았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OOH광고학회-
dc.title아일랜드형 버스쉘터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강남지역을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The Study on the Effectiveness of Island Bus Shelter Advertising : Kangnam Area-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심성욱-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OOH광고학연구, v.5, no.3, pp.5 - 26-
dc.relation.isPartOfOOH광고학연구-
dc.citation.titleOOH광고학연구-
dc.citation.volume5-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5-
dc.citation.endPage26-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294294-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버스쉘터-
dc.subject.keywordAuthor광고효과-
dc.subject.keywordAuthor광고태도-
dc.subject.keywordAuthorBus Shelter-
dc.subject.keywordAuthorAdvertising Effect-
dc.subject.keywordAuthorAdvertising Attitude-
dc.subject.keywordAuthorBus Shelter-
dc.subject.keywordAuthorAdvertising Effect-
dc.subject.keywordAuthorAdvertising Attitude-
dc.identifier.url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429234-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MUNICATION >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Shim, Sung Wook photo

Shim, Sung Wook
COLLEGE OF COMMUNICATION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