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성 가능한 구조의 H.264의 움직임 추정기/ 보상기와 3차원 그래픽 렌더링 가속기 설계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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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신현철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20:04:44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20:04:44Z | - |
dc.date.created | 2021-02-18 | - |
dc.date.issued | 2007-01-0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3906 | - |
dc.description.abstract |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달로 휴대용 단말기에서의 동영상 및 3차원 영상 처리가 일반화 되면서, 영상 압축 코덱인 H.264와 3차원 그래픽 가속기에서 처리해야할 데이터의 양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H.264 인코더의 움직임 추정기 및 디코더의 움직임 보상기와 3차원 그래픽 렌더링 가속기를 재구성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움직임 추정기는 효율적인 데이터 스캐닝 방법과 DAU, FDVS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JM8.2에서 제시된 다중 프레임 움직임 추정보다 연산량을 평균적으로 70%이상 감소시키고, 화질 열화가 없도록 하였다. 3차원 그래픽 렌더링 가속기는 중심선 트래버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병렬처리 하도록 함으로써 처리량을 증가시켰다. 움직임 추정기와 3차원 렌더링 가속기의 메모리를 재구성 가능한 구조로 설계하여, 2.4Mbits(47%)의 메모리를 공유하였으며, 메모리를 8개의 블록으로 분산시켜 사용되지 않는 부분의 전력 소모를 최소화 하였다. | - |
dc.publisher | SoC 산업진흥센터 | - |
dc.title | 재구성 가능한 구조의 H.264의 움직임 추정기/ 보상기와 3차원 그래픽 렌더링 가속기 설계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신현철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06 IT-SoC conference | - |
dc.relation.isPartOf | 2006 IT-SoC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2006 IT-SoC conference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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