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재구성 가능한 구조의 H.264의 움직임 추정기/ 보상기와 3차원 그래픽 렌더링 가속기 설계

Authors
신현철
Issue Date
4-Jan-2007
Publisher
SoC 산업진흥센터
Citation
2006 IT-SoC conference
Journal Title
2006 IT-SoC conference
URI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3906
Abstract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달로 휴대용 단말기에서의 동영상 및 3차원 영상 처리가 일반화 되면서, 영상 압축 코덱인 H.264와 3차원 그래픽 가속기에서 처리해야할 데이터의 양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H.264 인코더의 움직임 추정기 및 디코더의 움직임 보상기와 3차원 그래픽 렌더링 가속기를 재구성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움직임 추정기는 효율적인 데이터 스캐닝 방법과 DAU, FDVS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JM8.2에서 제시된 다중 프레임 움직임 추정보다 연산량을 평균적으로 70%이상 감소시키고, 화질 열화가 없도록 하였다. 3차원 그래픽 렌더링 가속기는 중심선 트래버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병렬처리 하도록 함으로써 처리량을 증가시켰다. 움직임 추정기와 3차원 렌더링 가속기의 메모리를 재구성 가능한 구조로 설계하여, 2.4Mbits(47%)의 메모리를 공유하였으며, 메모리를 8개의 블록으로 분산시켜 사용되지 않는 부분의 전력 소모를 최소화 하였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 >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