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스포츠 스타의 이미지와 소속 팀, 보증 제품 및 사회 이미지의 관계에 관한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한동섭-
dc.contributor.author김정기-
dc.contributor.author김종-
dc.date.accessioned2021-06-23T20:07:24Z-
dc.date.available2021-06-23T20:07:24Z-
dc.date.created2021-02-01-
dc.date.issued2007-09-
dc.identifier.issn1229-851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4031-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국내외 유명 축구선수의 개별 이미지에 따른 소속 팀, 보증 제품, 사회적 영향력과 국가이미지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자료 수집은 편의표본추출법을 적용하여 서울시내 10개 대학교를 선정하였으며, 600부의 자료가 최종 자료 분석에 사용되었다. 요인분석을 통한 이미지 요인화 작업 후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스포츠선수의 이미지가 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력은 높지 않다. 둘째, 광고제품의 태도형성에는 선수 개인의 영향력이 있다. 셋째, 사회에 대한 선수의 이미지가 가지는 영향력은 높게 나타났다. 넷째, 선수의 이미지에 따라 국가이미지에 영향은 큰 차이가 나타났다. 이상을 종합해 보면 선수의 이미지는 소속팀 이미지에는 영향력이 높지 않으나, 개별 이미지의 차이에 따라 광고제품, 사회, 국가에 에 영향을 미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dc.title스포츠 스타의 이미지와 소속 팀, 보증 제품 및 사회 이미지의 관계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Matching images: sports stars, sports teams, products, and society-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정기-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v.12, no.3, pp.155 - 168-
dc.relation.isPartOf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dc.citation.title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dc.citation.volume12-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155-
dc.citation.endPage168-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093167-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sports stars-
dc.subject.keywordAuthorsports teams-
dc.subject.keywordAuthorproducts-
dc.subject.keywordAuthorand society-
dc.subject.keywordAuthor스포츠스타-
dc.subject.keywordAuthor스포츠팀-
dc.subject.keywordAuthor제품 및 사회-
dc.subject.keywordAuthorsports stars-
dc.subject.keywordAuthorsports teams-
dc.subject.keywordAuthorproducts-
dc.subject.keywordAuthorand society-
dc.identifier.url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7200962-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MUNICATION > DEPARTMENT OF MEDIA & SOCIAL INFORMATIC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