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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스타의 이미지와 소속 팀, 보증 제품 및 사회 이미지의 관계에 관한 연구Matching images: sports stars, sports teams, products, and society

Other Titles
Matching images: sports stars, sports teams, products, and society
Authors
한동섭김정기김종
Issue Date
Sep-2007
Publisher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Keywords
sports stars; sports teams; products; and society; 스포츠스타; 스포츠팀; 제품 및 사회; sports stars; sports teams; products; and society
Citation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v.12, no.3, pp.155 - 168
Indexed
KCI
Journal Title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Volume
12
Number
3
Start Page
155
End Page
16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4031
ISSN
1229-8514
Abstract
본 연구는 국내외 유명 축구선수의 개별 이미지에 따른 소속 팀, 보증 제품, 사회적 영향력과 국가이미지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자료 수집은 편의표본추출법을 적용하여 서울시내 10개 대학교를 선정하였으며, 600부의 자료가 최종 자료 분석에 사용되었다. 요인분석을 통한 이미지 요인화 작업 후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스포츠선수의 이미지가 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력은 높지 않다. 둘째, 광고제품의 태도형성에는 선수 개인의 영향력이 있다. 셋째, 사회에 대한 선수의 이미지가 가지는 영향력은 높게 나타났다. 넷째, 선수의 이미지에 따라 국가이미지에 영향은 큰 차이가 나타났다. 이상을 종합해 보면 선수의 이미지는 소속팀 이미지에는 영향력이 높지 않으나, 개별 이미지의 차이에 따라 광고제품, 사회, 국가에 에 영향을 미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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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COMMUNICATION > DEPARTMENT OF MEDIA & SOCIAL INFORMATIC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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