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의 옥외 이미지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신일기 | - |
dc.contributor.author | 심성욱 | - |
dc.contributor.author | 최정규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20:08:02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20:08:02Z | - |
dc.date.created | 2021-02-01 | - |
dc.date.issued | 2007-08 | - |
dc.identifier.issn | 1975-905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406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화장품브랜드샵”의 옥외광고 및 인테리어에서 독특하게 사용하고 있는 시각적 색채 이미지가 소비자의 브랜드 이미지 형성 및 태도에 주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화장품 전문점에 주로 사용되고 있는 색상과 명도를 적용한 색채 자극물을 제시하여 색채에 대한 피험자의 인식과 태도에 대해 측정하고, 이후 각각의 화장품 전문점에 대한 옥외광고물 및 인테리어에 대한 이미지를 제시한 후 피험자가 매장에 대한 평가하도록 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OOH광고학회 | - |
dc.title | 매장의 옥외 이미지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심성욱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OOH광고학연구, v.4, no.2, pp.5 - 23 | - |
dc.relation.isPartOf | OOH광고학연구 | - |
dc.citation.title | OOH광고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4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5 | - |
dc.citation.endPage | 23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31542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상점이미지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이미지 | - |
dc.subject.keywordAuthor | 소비자태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Store Image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Imag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sumer Attitude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429218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55 Hanyangdeahak-ro, Sangnok-gu, Ansan, Gyeonggi-do, 15588, Korea+82-31-400-4269 sweetbrain@hanyang.ac.kr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