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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가렛 드 파타 장신구의 특성 연구A Study on Margaret De Patta

Other Titles
A Study on Margaret De Patta
Authors
정호연고보형
Issue Date
Mar-2019
Publisher
사단법인 한국조형디자인협회
Keywords
아트장신구; 스튜디오 장신구; 입을 수 있는 조각품; 구성주의; 바우하우스; Art Jewelry; Studio Jewelry; Wearable Sculpture; Constructivism; Bauhaus
Citation
조형디자인연구, v.22, no.1, pp.179 - 191
Indexed
KCI
Journal Title
조형디자인연구
Volume
22
Number
1
Start Page
179
End Page
191
URI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489
ISSN
1229-1412
Abstract
1920년대 이후 아트장신구의 영역을 확고하게 자리 잡게 한 마가렛 드 파타의 장신구가 가진 특성을 연구하여 독립적인 예술로서의 장신구를 표현하는 개념과 표현방식을 고찰하였다. 예술과 기술의 중용, 입을 수 있는 조각품, 민주주의 정신을 바탕으로 한 장신구의 이념은 인체를 배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인체와 장신구가 하나의 조형물로서 표현되어지는 의미를 지닌다. 더불어 조형적 요소의 발전과 재료적측면의 새로운 시도들을 고찰함으로 현대 아트장신구의 발전에 응용되길 고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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