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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디자인의 기본적인 기능에 있어 문화코드의 역할The Role of Culture Code in the Basic Functions of Brand Design

Other Titles
The Role of Culture Code in the Basic Functions of Brand Design
Authors
Choi, Albert Young
Issue Date
Jun-2018
Publisher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Keywords
문화; 문화코드; 본원적 기능; 파생적 기능; Culture; Culture Code; Principal Function; Derivative Function
Citation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학술대회, pp.59 - 61
Indexed
OTHER
Journal Title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학술대회
Start Page
59
End Page
61
URI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6172
Abstract
브랜드 디자인은 브랜드디자인의 기본적인 기능인 ‘본원적 기능’(Principle Functions of Brand Design: PF)과 ‘파생적 기능’(De rivative Functions of Brand Design: DF)으로 나누어 분석하고 연구할 수 있다. 브랜드디자인의 ‘본원적 기능’은 브랜드의 출처, 유형,품질,가격,유용성,브랜드 연상,인구통계학적 정보, 트렌드,라이프스타일, 개성 등 소비자들의 일반적인 인식을 소통하는 기능이고、‘파생적 기능’은 브랜드의 차별화,상징성, 충성도, 인지도, 이미지를 강화하는 기능이다. 타깃 소비자의 욕구와 그 욕구 에 연결된 구매 의사 결정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는 브랜드와 브랜드디자인을 개발하거나 관리하기를 원한다면,먼저 소비자의 문 화적 가치관(Cultural Values)인 문화코드를 정기적으로 알아내야 한다. 본 연구는 브랜드디자인 연구에 있어 문화코드를 중심으로 브랜드디자인의 본원적 기능과 파생적 기능을 분석하는 방법을 제 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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