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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유통플랫폼 진출을 위한 한국기업의 인식에 관한 실증연구An Empirical Study on Perception Difference for Entry into China Distribution Platform of Korea Enterprises

Other Titles
An Empirical Study on Perception Difference for Entry into China Distribution Platform of Korea Enterprises
Authors
노윤진이길남
Issue Date
2014
Publisher
한국국제상학회
Keywords
중국 유통플랫폼; 인식차이; T-test; ANOVA 분석; China Distribution Platform; Perception Difference; T-test; ANOVA
Citation
국제상학, v.29, no.2, pp.201 - 221
Journal Title
국제상학
Volume
29
Number
2
Start Page
201
End Page
221
URI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13598
DOI
10.18104/kaic.29.2.201406.201
ISSN
1229-3393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우리기업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내수 소비시장에 현지 유통플랫폼을 활용하여 안정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중국 유통시장의 이해수준, 애로사항, 정책지원 요소에 대한 조사기업의 특성에 따른 인식차이를 살펴보았다. 조사결과 중국 유통시장의 경험에 따라 현지 시장의 이해에 대한 집단간 인식차이가 존재하였으나, 희망 유통채널별 이해수준과 애로사항, 정책지원은 집단간 인식의 차이가 없는것으로 파악되었다. 또한 기업규모에 따라 정책지원 수준에 대한 인식의 차이가 부분적으로존재하였다. 따라서 중국 유통플랫폼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집단의 특성에 적합한 정책적 접근이 필요할 것으로 파악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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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대학 > 글로벌경제학과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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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Kil Nam
Social Sciences (Department of Econom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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