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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 광고커뮤니케이션이 관객의 관람태도, 관람의도 및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 of Musical Advertising Communication on Audience Attention, Intention and Revisit Intention

Other Titles
The Effect of Musical Advertising Communication on Audience Attention, Intention and Revisit Intention
Authors
김설화김태은
Issue Date
Dec-2019
Publisher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Keywords
Musical; Advertising Communication; Attitude; Intention; Revisit intention; 뮤지컬; 광고커뮤니케이션; 관람태도; 관람의도; 재관람의도
Citation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v.13, no.8, pp.281 - 290
Journal Title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Volume
13
Number
8
Start Page
281
End Page
290
URI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19338
ISSN
1976-6211
Abstract
본 연구는 뮤지컬 광고커뮤니케이션이 뮤지컬 관객의 관람태도와 관람의도 및 재 관람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뮤지컬 광고커뮤니케이션의 뮤지컬 공연 관람태도에대한 영향을 알아본 결과, 광고커뮤니케이션의 뮤지컬공연 브랜드 친숙도와 광고 노블티는 뮤지컬 공연 관람태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메시지 복잡성은 뮤지컬 공연 관람태도에 유의한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뮤지컬 공연 관람태도는 뮤지컬 공연 관람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뮤지컬 공연 관람의도는 뮤지컬 공연 재 관람의도에 정(+)의 영향을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는 향후 뮤지컬콘텐츠의 관객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효과 제고를 위한유용한 시사점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전략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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