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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권도 글로벌 메가 이벤트의 서비스품질 인식이 개최지역도시 브랜드자산과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Recognition of Taekwondo Global Mega Event on Local City Brand Assets and Loyalty

Other Titles
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Recognition of Taekwondo Global Mega Event on Local City Brand Assets and Loyalty
Authors
김두한김하영
Issue Date
2018
Publisher
한국스포츠학회
Keywords
세계태권도 한마당; 서비스품질; 브랜드자산; 애호도; Taekwondo Hanmadang; Service quality; Brand assets; Loyalty
Citation
한국스포츠학회, v.16, no.4, pp.1119 - 1128
Journal Title
한국스포츠학회
Volume
16
Number
4
Start Page
1119
End Page
112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4443
ISSN
1738-3250
Abstract
본 연구는 태권도 글로벌 메가 이벤트의 하나인 세계태권도 한마당의 서비스품질, 도시브랜드자산 및 지역애호도의 영향관계를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세계태권도 한마당을 방문한 280명의 표본을 추출하여 SPSS 18.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상관관계 및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첫째, 태권도 글로벌 메가 이벤트의 서비스품질은 개최지역도시 브랜드자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태권도 글로벌 메가 이벤트의 서비스품질은 지역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개최지역도시 브랜드자산은 지역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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