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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구동 굴절차량의 회전반경 감소를 위한 토크분배 알고리즘Torque Distribution Algorithm of Independent Drive Articulated Vehicle for Small Radius Turning Performance

Other Titles
Torque Distribution Algorithm of Independent Drive Articulated Vehicle for Small Radius Turning Performance
Authors
이기범황가람탁준영서인수
Issue Date
Oct-2014
Publisher
한국철도학회
Keywords
굴절차량; 바이모달 트램; 전자식 차동장치; 구동력 분배; Articulated vehicle; Bimodal tram; Electric differential; Torque distribution
Citation
한국철도학회논문집, v.17, no.5, pp.336 - 341
Journal Title
한국철도학회논문집
Volume
17
Number
5
Start Page
336
End Page
341
URI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82239
ISSN
1738-6225
Abstract
기차나 군용 트럭 등에 이용되던 굴절차량이 승객의 대량 수송을 위하여 일반 도로에 적용이 검토되고있다. 레일을 따라가지 않고 일반 도로에서 주행하는 굴절차량은 회전반경, 차량 선회 폭, 이탈궤적, 스윙아웃등 다양한 제어 요소를 갖는다. 현재 승객 수송을 목적으로 제작되는 굴절차량은 각 바퀴에 하나의 모터를 장착하고 구동하는 독립 구동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각 바퀴의 독립 제어를 통하여 차량의 빠르고 정확한 자세제어가 가능하다. 이 논문에서는 여러 제어 요소 중 굴절차량의 최초 목적인 회전반경 감소를 위한 토크 분배알고리즘을 제안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회전 반경이 감소함을 검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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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Kibeom
Engineering (기계·스마트·산업공학부(기계공학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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