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네일 서비스 추구혜택이 색채 선호도와 고객 서비스 만 족도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 of seeking benefits of nail service and color preference on customer service satisfaction

Other Titles
The effect of seeking benefits of nail service and color preference on customer service satisfaction
Authors
이은화심재숙김문중
Issue Date
Dec-2021
Publisher
한국미용예술경영학회
Keywords
Nail service; Health function; Aesthetic function; Color preference; Service satisfaction; 네일 서비스; 보건적 기능; 심미적 기능; 색채 선호도; 서비스 만족도
Citation
미용예술경영연구, v.15, no.4, pp.63 - 85
Journal Title
미용예술경영연구
Volume
15
Number
4
Start Page
63
End Page
85
URI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83022
DOI
10.22649/JBAM.2021.15.4.63
ISSN
2765-7132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네일 서비스 추구혜택에 관한 기대와 니즈(Needs)를 파악하고, 네일에 대한 색채 관심도의 요인들로부터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 또는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고객 서비스 만족도 조사와 트렌드를 분석 하여 서비스 개선방향을 찾아 고객지향적인 네일 서비스 산업의 발전에 효과적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경제 성장과 문화수준이 향상되면서 삶의 변화가 다양해지고 미적 추구에 대한 감성과 욕구가 증가됨에 따라 네일 서비스도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인 네일 서비스 이용고객의 보건적, 심미적 욕구가 색채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하여 2018년 10월12일부터 11월 02일까지 서울, 경기, 인천, 충청지역에 거주하며 네일 서비스 경험이 있는 20∼60대 고객을 대상으로 총 500부의 설문지를 발송하여 그중 불성실한 응답자의 설문지를 제외한 유효 설문지 411부를 분석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 분석과 통계처리는 IBM SPSS & AMOS 22.0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과정을 수행하였다. 이러한 결과로, 고객들의 기대가치와 니즈(Needs)를 파악함으로서 고객들이 추구하는 다양한 서비스 혜택들로 개개인의 개성을 살리고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더욱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경영대학 > 경영학부(경영학)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Moon Jung photo

Kim, Moon Jung
Business Administration (Divis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