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SNS 마케팅 특성이 헤어숍 이용의도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The Influence of Social Media Marketing Characteristics on Intention to Visit and Purchase Behaviors in Hair Salons

Other Titles
The Influence of Social Media Marketing Characteristics on Intention to Visit and Purchase Behaviors in Hair Salons
Authors
전혜린홍수남
Issue Date
Mar-2023
Publisher
한국휴먼이미지디자인학회
Keywords
Hair salons; Intention to visit; Marketing; Purchase behavior; SNS; SNS; 마케팅; 헤어숍; 이용의도; 구매행동
Citation
한국휴먼이미지디자인, v.5, no.1, pp.195 - 210
Journal Title
한국휴먼이미지디자인
Volume
5
Number
1
Start Page
195
End Page
210
URI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87238
DOI
10.23082/hid.2023.5.1.012
ISSN
2636-1736
Abstract
본 연구는 SNS마케팅 특성이 헤어숍 이용의도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였고, 연구대상은 전국에 거주하는 10대~50대 남녀 209명을 대상이다. 자료분석은 SPSS V.25.0을 활용하여 통계분석하였으며, 세부적인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SNS 마케팅 특성이 헤어숍 이용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본 결과. 마케팅 특성의 하위요인인 접근성, 유의성, 상호작용성이 헤어숍 이용의도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SNS 마케팅 특성이 헤어숍 구매행동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본 결과. 마케팅 특성의 하위요인인 유희성, 접근성, 상호작용성이 헤어숍 구매행동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셋째, 헤어숍 이용의도는 구매행동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본 결과. 헤어숍 이용의도는 구매행동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 연구는 SNS마케팅 특성이 높을수록 헤어숍 이용의도와 구매행동에 높아지는 것을 확인하였고, 이는 곧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