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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tic Algorithm을 기반을 둔 사용자에 따른 NPC의 FuSM 동적 행동패턴 생성기법FuSM the dynamic behavior pattern generation technique of the NPC according to user based on Genetic Algorithm

Other Titles
FuSM the dynamic behavior pattern generation technique of the NPC according to user based on Genetic Algorithm
Authors
김동주김정윤
Issue Date
Jun-2016
Publisher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Keywords
FSM; Fuzzy; FuSM; Genetic Algorithm; AI; 행동 패턴; 동적 난이도 조절; 유전자 알고리즘; 인공지능
Citation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v.5, no.1, pp.17 - 26
Journal Title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Volume
5
Number
1
Start Page
17
End Page
26
URI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9405
ISSN
2384-101X
Abstract
게임에서는 그래픽, 스토리, 난이도 등 다양한 재미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난이도는 게임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 게임을 능수능란하게 하는 숙련자 모두에게 적합한 난이도가 존재한다. 본 논문에서는 FSM에 Fuzzy Algorithm를 접목시킨 FuSM과 다윈의 진화론을 토대로 한 Genetic Algorithm을 기반으로 Player(사용자)에 따른 난이도를 조절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Genetic Algorithm을 활용해 Player의 성적을 기준으로 실시간 동적 난이도 조절을 하는 알고리즘이다. 이를 통해 Player의 몰입도를 증진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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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대학원 > 게임공학과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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