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쇼핑가치가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효비 | - |
dc.contributor.author | 김정아 | - |
dc.date.available | 2020-02-28T05:44:36Z | - |
dc.date.created | 2020-02-12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issn | 1226-250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950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새로이 각광받고 있는 쇼핑관광의 관점에서 중국인 관광객의 한국화장품 쇼핑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쇼핑가치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되었으며, 특히 한류에 대한 호감도가 한국화장품과 같은 한국제품의 판매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한류호감도의 조절효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분석결과는 첫째, 중국인 관광객들의 쇼핑가치 중에 미적 가치, 쾌락적 가치 및 실용적 가치는 화장품 쇼핑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미적가치와 한류광고의 상호작용은 화장품 쇼핑행동에 부(-)의 조절효과가 나타났으며, 한류 컨텐츠와 쾌락적 가치의 상호작용 또한 부(-)의 조절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류 컨텐츠와 시각적 가치의 상호작용은 화장품 쇼핑행동에 정(+)의 조절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대한관광경영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관광연구 | - |
dc.title | 화장품 쇼핑가치가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The Study of Cosmetics Shopping Value on Shopping Behavior: Through Chinese Tourists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관광연구, v.31, no.2, pp.243 - 262 | - |
dc.identifier.kciid | ART002095607 | - |
dc.citation.endPage | 262 | - |
dc.citation.startPage | 243 | - |
dc.citation.title | 관광연구 | - |
dc.citation.volume | 31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효비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정아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한류 | - |
dc.subject.keywordAuthor | 화장품쇼핑 | - |
dc.subject.keywordAuthor | 쇼핑관광 | - |
dc.subject.keywordAuthor | 쇼핑가치 | - |
dc.subject.keywordAuthor | 쇼핑행동 | - |
dc.subject.keywordAuthor | shopping tourism | - |
dc.subject.keywordAuthor | shopping value | - |
dc.subject.keywordAuthor | Korea Wav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smetics | - |
dc.subject.keywordAuthor | shopping behavior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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