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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쇼핑가치가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The Study of Cosmetics Shopping Value on Shopping Behavior: Through Chinese Tourists

Other Titles
The Study of Cosmetics Shopping Value on Shopping Behavior: Through Chinese Tourists
Authors
이효비김정아
Issue Date
2016
Publisher
대한관광경영학회
Keywords
한류; 화장품쇼핑; 쇼핑관광; 쇼핑가치; 쇼핑행동; shopping tourism; shopping value; Korea Wave; cosmetics; shopping behavior
Citation
관광연구, v.31, no.2, pp.243 - 262
Journal Title
관광연구
Volume
31
Number
2
Start Page
243
End Page
262
URI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9500
ISSN
1226-2501
Abstract
본 연구는 새로이 각광받고 있는 쇼핑관광의 관점에서 중국인 관광객의 한국화장품 쇼핑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쇼핑가치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되었으며, 특히 한류에 대한 호감도가 한국화장품과 같은 한국제품의 판매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한류호감도의 조절효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분석결과는 첫째, 중국인 관광객들의 쇼핑가치 중에 미적 가치, 쾌락적 가치 및 실용적 가치는 화장품 쇼핑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미적가치와 한류광고의 상호작용은 화장품 쇼핑행동에 부(-)의 조절효과가 나타났으며, 한류 컨텐츠와 쾌락적 가치의 상호작용 또한 부(-)의 조절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류 컨텐츠와 시각적 가치의 상호작용은 화장품 쇼핑행동에 정(+)의 조절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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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대학 > 관광경영학과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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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Chung Ah
Social Sciences (Department of Tourism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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