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손실 최소화를 위한 대체모델 기반의 초고속 모터 고정자 형상 최적 설계Surrogate Model Based Design Optimization of Ultra-High-Speed Motor Stator Shape to Minimize Loss

Other Titles
Surrogate Model Based Design Optimization of Ultra-High-Speed Motor Stator Shape to Minimize Loss
Authors
신선용김동민이수경김재현이태희임명섭
Issue Date
Jul-2020
Publisher
대한전기학회
Citation
2020년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pp.1259 - 1260
Indexed
OTHER
Journal Title
2020년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Start Page
1259
End Page
1260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42569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초고속 영구자석 동기모터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고정자 형상을 결정하기 위해,크리깅 대체모델기반의 최적설계를 수행하였다. 민감도 분석을 통해 손실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주는 설계변수를 선정했다. 선정된설계변수들에 대해 라틴 초입방추출(LHS : Latin HypercubeSampling) 및 유한요소해석(FEA : Finite Element Analysis)을수행하여 크리깅 대체모델을 생성하였고,교차 검증법을 이용해생성된 크리깅 대체모델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검증된 크리깅대체모델을 이용하여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최적화를 수행함으로써,손실을 최소화하는 최적의 고정자 형상을 얻었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공과대학 > 서울 미래자동차공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im, Myung Seop photo

Lim, Myung Seop
COLLEGE OF ENGINEERING (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