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학습자의 사고와 표현을 증진 시킬 수 있는수업의 기준 설계-교양 과학기술철학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성희-
dc.contributor.author홍후조-
dc.date.accessioned2022-07-12T00:46:04Z-
dc.date.available2022-07-12T00:46:04Z-
dc.date.created2021-05-14-
dc.date.issued2018-04-
dc.identifier.issn2005-467X-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50194-
dc.description.abstract본고에서는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해를 기초로 하는 교양 과학기술철학교육을 통해 학습자의 사고와 표현을 증진시킬 수 있는 수업기준을 설계하는 것의 필요성과 그 방향성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본 논의는 다음과 같은 구성을 기초로 한다. 첫째 학습자의 사고와 표현을 증진시키는데 수업기준 설계 기준이 필요하다는 그 합목적성은 어디에서 오는가? 둘째, 이와 같은 기준에 기초해서 수업설계를 할 수 있는 강좌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는가? 마지막으로 대학의 과학기술철학교육의 개선방향을 제도적이고 교육적인 측면에서 제안할 것이다. 이를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교수방법에 대한 제안으로 수업설계 기준을 실천할 수 있는 방향의 필요성을 제시할 것이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사고와표현학회-
dc.title학습자의 사고와 표현을 증진 시킬 수 있는수업의 기준 설계-교양 과학기술철학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Instructional Design to Improve for Learners Expression of Thought-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성희-
dc.identifier.doi10.19042/kstc.2018.11.1.7-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사고와 표현, v.11, no.1, pp.7 - 28-
dc.relation.isPartOf사고와 표현-
dc.citation.title사고와 표현-
dc.citation.volume11-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7-
dc.citation.endPage28-
dc.type.rimsART-
dc.type.docType정기학술지(Article(Perspective Article포함))-
dc.identifier.kciidART002339851-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Y-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대학 교양교육-
dc.subject.keywordAuthor교양 과학기술철학교육-
dc.subject.keywordAuthor사고와 표현-
dc.subject.keywordAuthor교육과정-
dc.subject.keywordAuthor수업기준설계 university general education-
dc.subject.keywordAuthorgeneral education on philosophy education of science technology-
dc.subject.keywordAuthorexpression of thought-
dc.subject.keywordAuthorcurriculum-
dc.subject.keywordAuthordesign for curriculum standard-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landing/article.kci?arti_id=ART00233985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교무처 > 서울 창의융합교육원(과학철학교육위원회)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Seong Hee photo

Kim, Seong Hee
서울 부총장(서울) (서울 창의융합교육원(과학철학교육위원회))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