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산업품질의 만족, 신뢰 및 재구매 효과The Effect of Satisfaction, Trust and Repurchase Intention in Airline Industry Quality
- Other Titles
- The Effect of Satisfaction, Trust and Repurchase Intention in Airline Industry Quality
- Authors
- 이창원; 김미정
- Issue Date
- Apr-2014
- Publisher
- 한국산업정보학회
- Keywords
- Airline Industry; Service Quality; Satisfaction; Trust; Repurchase Intention; 항공서비스산업; 품질; 만족; 신뢰; 재구매의도Airline Industry; Service Quality; Satisfaction; Trust; Repurchase Intention
- Citation
-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v.19, no.2, pp.137 - 145
- Indexed
- KCI
- Journal Title
-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Volume
- 19
- Number
- 2
- Start Page
- 137
- End Page
- 145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0188
- DOI
- 10.9723/jksiis.2014.19.2.137
- ISSN
- 1229-3741
- Abstract
- 본 연구는 SERVPERF를 사용하여 항공산업의 품질과 만족 및 신뢰, 재구매 의도 간의 영향관계를 파악하고, 항공사 유형과 전체모형의 각 경로에서 조절적인 효과를 조사하였다. 이러한 실증연구를 통해 풀 서비스 항공사의 경쟁력을 강화와 저가항공사의 시장 확대 및 지속적인 고객 관계의 유지를 강화 할 수 있는 정보화 전략방안의 토대를 제시하고자 한다. 본 실증연구를 위해 207부의 유효설문지를 사용하였다. 가설을 검증하기 위하여 SPSS 20.0과 AMOS 20.0 s/w를 사용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항공산업의 품질에 대한 기존의 연구와 차별화 되는 항공서비스 유형이 전체 연구모형 간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실증적으로 분석 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항공산업의 서비스 품질정보에 대한 전략적 방안을 제시할 수 았을 것으로 본다.
- Files in This Item
-
Go to Link
- Appears in
Collections - 서울 경영대학 > 서울 경영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https://api.qrserver.com/v1/create-qr-code/?size=55x55&data=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0188)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