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활동 및 유형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Effects of the Functions and Types of Online Brand Community on Brand Loyalty

Other Titles
Effects of the Functions and Types of Online Brand Community on Brand Loyalty
Authors
한상린심재희김준수이재훈
Issue Date
Mar-2006
Publisher
한국마케팅관리학회
Keywords
on-line brand community; on-line brand community type; brand loyalty; on-line brand community; on-line brand community type; brand loyalty;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유형; 브랜드 충성도
Citation
마케팅관리연구, v.11, no.2, pp.131 - 152
Indexed
KCI
Journal Title
마케팅관리연구
Volume
11
Number
2
Start Page
131
End Page
152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72478
ISSN
1229-7798
Abstract
인터넷의 생활화 속에서 최근 다양한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가 존재하고 활성화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는 아직까지는 미흡한 실정이다. 최근에 들어 몇몇의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대부분 정성적인 조사가 많이 이루어 진데다가 그 효과에 대한 계량적인 수치를 제시하고 있지 못하고 있어 실제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효과에 대해 의문스러워했던 기업 및 마케팅관리자들이 많으며 여러 선행연구에서도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어떠한 활동들이 실제로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관한 것도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실제 여러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정량적인 조사를 실시하여 회원들이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해당 기업이 고객들에게 거둘 수 있는 최고의 가치인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줄 것인지에 관한 것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유형에 따른 충성도의 차이를 파악해 향후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개설을 생각하는 실무자들에게도 많은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경영대학 > 서울 경영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Han, Sang Lin photo

Han, Sang Lin
SCHOOL OF BUSINESS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