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소상공인의 온라인 해외직접판매 및 구매의 활성화 방안: 몽골시장을 중심으로Online Overseas Direct Sale and Purchase strategies for small business: Case of Mongolia entrepreneurs

Other Titles
Online Overseas Direct Sale and Purchase strategies for small business: Case of Mongolia entrepreneurs
Authors
김기현임규건
Issue Date
Jun-2020
Publisher
한국IT서비스학회
Citation
한국IT서비스학회 2020춘계학술대회, pp.733 - 737
Indexed
OTHER
Journal Title
한국IT서비스학회 2020춘계학술대회
Start Page
733
End Page
737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866
Abstract
전 세계적으로는 물론 우리나라의 국경간 B2C 전자상거래는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해당 분야의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며, 외국 소비자 측면이나 제도 측면에서의 수출활성화를 위한 연구가 대부분이다. 본 연구는 외국과의 교역 활성화의 관점에서 해외직접판매와 구매의 가능한 유형을 통합적으로 다루며,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을 도출한다. 즉, 16개의 가능한 비즈니스 유형 중 가능한 8개를 해외직접판매 및 구매의 두가지로 분류하고, 각 유형을 상품 준비, 웹사이트 등록, 마케팅, 결제, 배송, 고객관리 등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가치사슬 단계에 맞추어 전략을 도출하였다. 특히 이러한 전략을 몽골의 소상공인 판매자의 실제 사례와 인터뷰를 바탕으로 검증하여 현실 적용성을 높였다. 본 연구는 외국인 소상공인의 측면에서 한국과의 전자상거래를 촉진하는 방안을 고찰하였다는 의미를 지닌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경영대학 > 서울 경영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im, Gyoo Gun photo

Lim, Gyoo Gun
SCHOOL OF BUSINESS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