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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기동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역률 향상 설계 연구Study on the Design of Line-Start Synchronous Reluctance Motor for Improvement Power Factor

Other Titles
Study on the Design of Line-Start Synchronous Reluctance Motor for Improvement Power Factor
Authors
김현우고성현김재원배재남원성홍이주
Issue Date
Jul-2021
Publisher
대한전기학회
Citation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pp.1 - 2
Indexed
OTHER
Journal Title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Start Page
1
End Page
2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92356
Abstract
본 논문은 라인 기동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 (Line-Start Synchronous Reluctance Motor, LS-SynRM)의 역률 향상 설계에 대한 연구이다. IEC 60034-1 규격에 따르면 산업용 전동기의 경우 효율뿐만 아니라 역률도 중요한 성능 지표가 된다. 유도전동기를 대체하기 위한 LS-SynRM은 돌극 특성으로 인해 유도전동기 대비 역률이 저하되는 특성을 가진다. 따라서 역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돌극비 향상 설계 후 회전자 슬롯오프닝을 적용하였다. 또한, 기계적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브릿지 설계를 수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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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Ju
COLLEGE OF ENGINEERING (MAJOR IN ELECTRICAL ENGINE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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