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효율 및 역률 향상을 위한 지하철 역사 송풍용 SynRM 개발Development SynRM for blowing of subway stations to improve efficiency and power factor

Other Titles
Development SynRM for blowing of subway stations to improve efficiency and power factor
Authors
박예지김재원진창성정동훈김창민이주
Issue Date
Jul-2021
Publisher
대한전기학회
Citation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pp.1 - 2
Indexed
OTHER
Journal Title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Start Page
1
End Page
2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92357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지하철 역사 송풍용 유도전동기를 대체하기 위하여 SynRM(Synchronous Reluctance Motor)의 효율 및 역률향상 설계 연구를 진행하였다. IE4 이상의 효율 달성을 실현하여 유도전동기를 대체하기 위해 현재 적용되고 있는 유도전동기의 사양 및 출력 특성을 분석하였다. SynRM은 영구자석에 의한 마그네틱 토크가 없고 d-q축 인덕턴스 차이를 이용한 릴럭턴스 토크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회전자 베리어 형상에 따라 토크 특성이 결정된다. 그러므로 다변수로 이루어진 SynRM 회전자에 대해서 효율 및 역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적 설계를 진행하였다. 회전자의 각 파라미터에 따른 최적 설계 모델을 도출하기 위해 유한요소해석(FEA)을 이용하여 제안하는 SynRM의 설계 결과를 확인하였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공과대학 > 서울 전기공학전공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Ju photo

Lee, Ju
COLLEGE OF ENGINEERING (MAJOR IN ELECTRICAL ENGINEERING)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