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금융소비자보호와 금융민원 관리

Authors
이경주
Issue Date
15-Feb-2015
Publisher
한국금융소비자학회
Citation
한국금융소비자학회 겨울학술대회 발표자료집, v.해당 없음, no.해당 없음, pp.1 - 14
Journal Title
한국금융소비자학회 겨울학술대회 발표자료집
Volume
해당 없음
Number
해당 없음
Start Page
1
End Page
14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0383
Abstract
금융소비자보호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금융민원 관리의 개선방안을 제시함. 미국, 영국 등 금융소비자보호수준이 상대적으로 높은 국가들의 금융소비자 불만처리 프로세스들과의 비교를 통해 현실적으로 도입가능한 개선방안들을 제시함. 구체적으로, 금융민원 정의의 세분화, 금융민원의 금융회사 선 처리, 금융소비자불만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 금융민원 처리결과의 활용도 제고, 금융소비자와 금융회사 등 금융민원 업무처리 이용자들의 편의성 제고 방안을 강구함으로써 금융민원 업무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모두 개선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함.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 Business Administration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