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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 게임의 PVP 레벨 디자인 패턴 고찰 -포인트 블랭크를 중심으로-A Case Study on PVP Level Design Patterns of FPS games - Focusing on ‘Point Blank’ -

Other Titles
A Case Study on PVP Level Design Patterns of FPS games - Focusing on ‘Point Blank’ -
Authors
강수창최서윤
Issue Date
2015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FPS Level Design(FPS 레벨 디자인); Online Game Design(온라인 게임 디자인)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5, no.10, pp.39 - 48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15
Number
10
Start Page
39
End Page
4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3890
ISSN
1598-4540
Abstract
온라인 FPS 게임 개발과 서비스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반면에 FPS 레벨 디자인 관련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기존에 FPS 레벨 디자인 연구는 주로 PVE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나, 온라인 FPS 게임에서는 PVP 레벨 디자인 시각에서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포인트 블랭크(Point Blank) 단체전 선호 레벨을 사례로 PVP 레벨 디자인과 PVE 레벨 디자인 패턴을 비교해 보았다. 본 연구는 사례 분석 결과 및 세 명의 FPS 개발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PVP 레벨 디자인 패턴 분류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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