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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 기반 고 밀집 군중 시뮬레이션 기법High Density Crowd Simulation based on SPH

Other Titles
High Density Crowd Simulation based on SPH
Authors
강신진이정김수균
Issue Date
2011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Crowd Simulation; 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1, no.6, pp.193 - 200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11
Number
6
Start Page
193
End Page
200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051
ISSN
1598-4540
Abstract
고 밀집 상태의 군중 시뮬레이션은 객체 수에 따라 복잡도와 제작 비용이 크게 증가함으로 사실적인 움직임을 표현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고 밀집 군중 시뮬레이션 시 사실적인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 (SPH) 기법을 도입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유체 시뮬레이션에 사용되는 SPH 모델을 응용하여 객체 움직임에 필요한 회피력, 거리 유지력, 그룹 응집력을 새로이 제안하였다. 제안된 객체 운동 수식은 고 밀집 상태에서 유체와 같이 자연스런 객체 움직임을 표현하는데 효과적이다. 실험 결과, 본 시스템은 밀집도 높은 군중 시뮬레이션을 실시간으로 생성 가능함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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