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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적 특징을 반영한 미술관 전략 연구Museum Strategy reflects on the aesthetic characteristics of Korea

Other Titles
Museum Strategy reflects on the aesthetic characteristics of Korea
Authors
장정윤김승인
Issue Date
2011
Publisher
한국디자인지식학회
Keywords
identity of Korea; culture; museum
Citation
디자인지식저널, no.18, pp.168 - 179
Journal Title
디자인지식저널
Number
18
Start Page
168
End Page
179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241
DOI
10.17246/jkdk.2011..18.017017
ISSN
2092-7045
Abstract
본 연구는 소비자 지향중심의 마켓 2.0시대에서 가치주도의 마켓 3.0시대로 넘어가는 길목에서 소비자의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한국적 특성을 반영한 미술관 전략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1차로 문헌연구를 통해 미술관 전략에 적용 가능한 한국적 특성에 대한 이론적인 토대를 구축하였다. 2차로 유럽과 미국, 아시아의 미술관 중 국가적 특징과 고유의 문화를 활용하여 세계적으로 브랜드 전략에 성공한 사례들을 찾아보고 그 요소들에 대해 고찰하여 한국적 특징을 반영한 미술관 전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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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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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Major in Digital Media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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