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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크리에이티브 선호에 따른 소비자 인식상 광고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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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박범순-
dc.date.accessioned2021-12-15T03:44:57Z-
dc.date.available2021-12-15T03:44:57Z-
dc.date.created2021-12-10-
dc.date.issued2011-
dc.identifier.issn1598-2319-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360-
dc.description.abstract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주요 요소들을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어떤 크리에이티브 요소가 소비자들에게 선호되고 있으며, 또한 어떤 요소들이 실질적인 광고효과를 도출해 내는가를 실증적 방법을 통해 연구하였다. 이와 함께 이성/감성 제품종류에따라 선호요소와 그 영향력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도 밝히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이성, 감성 제품 브랜드 광고에 따라 가장 선호되는 요소들이상대적으로 다름을 알 수 있었고, 광고태도, 브랜드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역시 공통점과 차이점을 동시에 보이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성제품브랜드의 경우 제품특성과 제품작동/기능이 상대적으로 선호되며 큰 영향을미치고 있었으며, 감성제품 브랜드의 경우는 모델요소와 제작수행 요소가선호되며 강한 영향을 행사함을 확인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dc.title광고 크리에이티브 선호에 따른 소비자 인식상 광고 효과-
dc.title.alternativeThe Influence of Preference for Creative Factors on Advertising Effect-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박범순-
dc.identifier.doi10.17280/jdd.2011.11.2.001001-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디지털디자인학연구, v.11, no.2, pp.1 - 10-
dc.relation.isPartOf디지털디자인학연구-
dc.citation.title디지털디자인학연구-
dc.citation.volume11-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endPage10-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545686-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Attitude toward the advertising(Aad)-
dc.subject.keywordAuthorAttitude toward the brand(Ab)-
dc.subject.keywordAuthorPreference for creative factors-
dc.subject.keywordAuthorAttitude toward the advertising(Aad)-
dc.subject.keywordAuthorAttitude toward the brand(Ab)-
dc.subject.keywordAuthorPreference for creative fa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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