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크리에이티브 선호에 따른 소비자 인식상 광고 효과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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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박범순 | - |
dc.date.accessioned | 2021-12-15T03:44:57Z | - |
dc.date.available | 2021-12-15T03:44:57Z | - |
dc.date.created | 2021-12-10 | - |
dc.date.issued | 2011 | - |
dc.identifier.issn | 1598-2319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360 | - |
dc.description.abstract |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주요 요소들을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어떤 크리에이티브 요소가 소비자들에게 선호되고 있으며, 또한 어떤 요소들이 실질적인 광고효과를 도출해 내는가를 실증적 방법을 통해 연구하였다. 이와 함께 이성/감성 제품종류에따라 선호요소와 그 영향력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도 밝히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이성, 감성 제품 브랜드 광고에 따라 가장 선호되는 요소들이상대적으로 다름을 알 수 있었고, 광고태도, 브랜드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역시 공통점과 차이점을 동시에 보이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성제품브랜드의 경우 제품특성과 제품작동/기능이 상대적으로 선호되며 큰 영향을미치고 있었으며, 감성제품 브랜드의 경우는 모델요소와 제작수행 요소가선호되며 강한 영향을 행사함을 확인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 - |
dc.title | 광고 크리에이티브 선호에 따른 소비자 인식상 광고 효과 | - |
dc.title.alternative | The Influence of Preference for Creative Factors on Advertising Effect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범순 | - |
dc.identifier.doi | 10.17280/jdd.2011.11.2.001001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v.11, no.2, pp.1 - 10 | - |
dc.relation.isPartOf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11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10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545686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Attitude toward the advertising(Aad) | - |
dc.subject.keywordAuthor | Attitude toward the brand(Ab)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eference for creative factors | - |
dc.subject.keywordAuthor | Attitude toward the advertising(Aad) | - |
dc.subject.keywordAuthor | Attitude toward the brand(Ab)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eference for creative factors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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