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크리에이티브 선호에 따른 소비자 인식상 광고 효과The Influence of Preference for Creative Factors on Advertising Effect
- Other Titles
- The Influence of Preference for Creative Factors on Advertising Effect
- Authors
- 박범순
- Issue Date
- 2011
- Publisher
- 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 Keywords
- Attitude toward the advertising(Aad); Attitude toward the brand(Ab); Preference for creative factors; Attitude toward the advertising(Aad); Attitude toward the brand(Ab); Preference for creative factors
- Citation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v.11, no.2, pp.1 - 10
- Journal Title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Volume
- 11
- Number
- 2
- Start Page
- 1
- End Page
- 10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360
- DOI
- 10.17280/jdd.2011.11.2.001001
- ISSN
- 1598-2319
- Abstract
-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주요 요소들을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어떤 크리에이티브 요소가 소비자들에게 선호되고 있으며, 또한 어떤 요소들이 실질적인 광고효과를 도출해 내는가를 실증적 방법을 통해 연구하였다. 이와 함께 이성/감성 제품종류에따라 선호요소와 그 영향력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도 밝히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이성, 감성 제품 브랜드 광고에 따라 가장 선호되는 요소들이상대적으로 다름을 알 수 있었고, 광고태도, 브랜드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역시 공통점과 차이점을 동시에 보이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성제품브랜드의 경우 제품특성과 제품작동/기능이 상대적으로 선호되며 큰 영향을미치고 있었으며, 감성제품 브랜드의 경우는 모델요소와 제작수행 요소가선호되며 강한 영향을 행사함을 확인하였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School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 School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