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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크리에이티브 선호에 따른 소비자 인식상 광고 효과The Influence of Preference for Creative Factors on Advertising Effect

Other Titles
The Influence of Preference for Creative Factors on Advertising Effect
Authors
박범순
Issue Date
2011
Publisher
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Keywords
Attitude toward the advertising(Aad); Attitude toward the brand(Ab); Preference for creative factors; Attitude toward the advertising(Aad); Attitude toward the brand(Ab); Preference for creative factors
Citation
디지털디자인학연구, v.11, no.2, pp.1 - 10
Journal Title
디지털디자인학연구
Volume
11
Number
2
Start Page
1
End Page
10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360
DOI
10.17280/jdd.2011.11.2.001001
ISSN
1598-2319
Abstract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주요 요소들을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어떤 크리에이티브 요소가 소비자들에게 선호되고 있으며, 또한 어떤 요소들이 실질적인 광고효과를 도출해 내는가를 실증적 방법을 통해 연구하였다. 이와 함께 이성/감성 제품종류에따라 선호요소와 그 영향력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도 밝히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이성, 감성 제품 브랜드 광고에 따라 가장 선호되는 요소들이상대적으로 다름을 알 수 있었고, 광고태도, 브랜드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역시 공통점과 차이점을 동시에 보이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성제품브랜드의 경우 제품특성과 제품작동/기능이 상대적으로 선호되며 큰 영향을미치고 있었으며, 감성제품 브랜드의 경우는 모델요소와 제작수행 요소가선호되며 강한 영향을 행사함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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