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과 패키지디자인의 상관관계 연구Interrelation research of package design with Branding
- Other Titles
- Interrelation research of package design with Branding
- Authors
- 김주훈
- Issue Date
- 2010
- Publisher
- 한국정보디자인학회
- Keywords
- 브랜드 이미지; 패키지 디자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Brand Image; Sensitivity Enemy Element; Package Design; Brand Communication
- Citation
- 정보디자인학연구, v.13, no.2, pp.77 - 84
- Journal Title
- 정보디자인학연구
- Volume
- 13
- Number
- 2
- Start Page
- 77
- End Page
- 84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913
- ISSN
- 2092-9633
- Abstract
- 브랜드는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요소이다. 그리고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는 소비자의 태도를 결정하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의 감성적 요소들에 의해 이미지가 형성되고 그 이미지는 여러 종류의 지각을 종합하고 체계화 한다. 본 논문은 브랜드의 본원적 기능이 아닌 파생적 기능으로서의 패키지 디자인이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하며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마켓팅 도구로서의 역할을 알아보고 이미지 이론을 통하여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심리적으로 형성되어지는 과정을 연구하였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중 시각적 요소로 크게 작용하는 패키지 디자인과 브랜딩과의 상관관계를 연구함으로써 패키지 디자인의 중요성을 연구하였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https://api.qrserver.com/v1/create-qr-code/?size=55x55&data=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913)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