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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과 패키지디자인의 상관관계 연구Interrelation research of package design with Branding

Other Titles
Interrelation research of package design with Branding
Authors
김주훈
Issue Date
2010
Publisher
한국정보디자인학회
Keywords
브랜드 이미지; 패키지 디자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Brand Image; Sensitivity Enemy Element; Package Design; Brand Communication
Citation
정보디자인학연구, v.13, no.2, pp.77 - 84
Journal Title
정보디자인학연구
Volume
13
Number
2
Start Page
77
End Page
84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913
ISSN
2092-9633
Abstract
브랜드는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요소이다. 그리고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는 소비자의 태도를 결정하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의 감성적 요소들에 의해 이미지가 형성되고 그 이미지는 여러 종류의 지각을 종합하고 체계화 한다. 본 논문은 브랜드의 본원적 기능이 아닌 파생적 기능으로서의 패키지 디자인이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하며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마켓팅 도구로서의 역할을 알아보고 이미지 이론을 통하여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심리적으로 형성되어지는 과정을 연구하였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중 시각적 요소로 크게 작용하는 패키지 디자인과 브랜딩과의 상관관계를 연구함으로써 패키지 디자인의 중요성을 연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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