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독문학과의 현황과 고등교육정책Germanistik als Fachdisziplin angesichts der Bildungspolitik in Korea

Other Titles
Germanistik als Fachdisziplin angesichts der Bildungspolitik in Korea
Authors
진일상
Issue Date
2010
Publisher
한국독어독문학교육학회
Keywords
독문학; 고등교육정책; 외국어정책; Germanistik; Bildungspolitik; Fremdsprachenpolitik
Citation
독어교육, v.48, no.48, pp.283 - 308
Journal Title
독어교육
Volume
48
Number
48
Start Page
283
End Page
30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1180
ISSN
1226-2749
Abstract
1996년 11월 전국 인문대 학장들이 ‘인문학 제주선언’을 한 이후 인문학과 관련된 상황은 호전되기 보다는 더 복잡한 양상을 띠게 되었다. 국가차원의 연구비 지원이 이루어지고, 인문학 내에서도 자성의 목소리가 나오기 시작했다. 수행 인문학, 치료 인문학, 표현 인문학 등 다양한 명칭을 통해 인문학의 사회적 역할과 소통을 꾀하는 시도와 더불어, CEO나 시민을 대상으로 한 인문강좌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러나 정작 제도권 즉, 대학의 인문학 관련 학과는 구조조정 대상의 1순위가 되고 있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Liberal Arts > Department of German Language and Literature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