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주거 공간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 전략 연구A Study on Marketing Strategies to Improve the Brand Image of a Housing Space

Other Titles
A Study on Marketing Strategies to Improve the Brand Image of a Housing Space
Authors
김희정이정교
Issue Date
2010
Publisher
한국공간디자인학회
Keywords
Housing Space; Brand Image; Marketing Strategy; Housing Space; Brand Image; Marketing Strategy; 주거 공간;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전략
Citation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v.5, no.2, pp.29 - 40
Journal Title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Volume
5
Number
2
Start Page
29
End Page
40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1282
DOI
10.35216/kisd.2010.5.2.29
ISSN
1976-4405
Abstract
주거 공간의 브랜드화를 통하여 브랜드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면서 소비자의 주목을 끌기 위한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으며 강력한 브랜드 구축은 경쟁력 있는 기업의 필수적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환경 변화로 기업은 일시적인 브랜드 개발이 아니라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브랜드 개발 및 관리를 해야 한다. 또한, 소비자의 니즈(Needs)에 맞는 상품 개발이 기획단계에서부터 주거 공간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이루어질 필요성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다른 주거 공간의 상품적 특성에서 기인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마케팅 전략의 문헌적 연구, 주거 공간 마케팅 전략의 기본 전략을 마케팅 믹스 전략(4P MIX)으로 분류하여 구체적인 분석 모형을 설계하고, 결과를 도출한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주거 공간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방안의 기틀을 마련하고, 주거 공간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Fine Arts > Industrial Design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Jung gyo photo

Lee, Jung gyo
Fine Arts (Industrial Desig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