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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 동선을 고려한 MMORPG 퀘스트 보상 설계 기법A MMORPG Quest Reward Design Technique By Considering Optimal Quest Play Paths

Other Titles
A MMORPG Quest Reward Design Technique By Considering Optimal Quest Play Paths
Authors
강신진신승호조성현
Issue Date
2009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Genetic Algorithm; Evolutionary Computation; Quest Design; Traveling Salesman Proble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9, no.4, pp.57 - 66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9
Number
4
Start Page
57
End Page
66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2175
ISSN
1598-4540
Abstract
퀘스트(Quest) 시스템은 MMORPG에서 콘텐츠를 제공하는 핵심 시스템 중 하나이다. 퀘스트 디자인 업무에서 퀘스트 보상 설정은 게임 내 작용하는 여러 구성 요소의 높은 조합 복잡도로 인해 적절한 보상 수준을 산출하기가 어려운 문제에 속한다. 본 논문에는 퀘스트 보상 문제를 순회 판매원 문제(Traveling Salesman Problem, TSP)로 모델링하여 해결함으로써 적절한 보상 수치를 자동적으로 산출해 낼 수 있는 기법을 제안하였다. 이를 통해 퀘스트 디자인 단계에서 퀘스트 보상 수치 확정을 위한 강도 높은 테스트 부담을 줄이고 정확한 보상 수치를 산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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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ool of Games > Game Software Major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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