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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 극대화를 위한 기업홍보관 공간디자인에 관한 연구A Study of Space Design for Company Exhibition Halls for Maximization of Maketing Comunication

Other Titles
A Study of Space Design for Company Exhibition Halls for Maximization of Maketing Comunication
Authors
김보성이정교
Issue Date
2009
Publisher
한국공간디자인학회
Keywords
Maketing; Communication; Company Image; Public Relation; exhibition; Company exhibition halls;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이미지; 홍보; 전시; 기업홍보관
Citation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v.4, no.1, pp.9 - 18
Journal Title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Volume
4
Number
1
Start Page
9
End Page
1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2358
DOI
10.35216/kisd.2009.4.1.9
ISSN
1976-4405
Abstract
국내에 건립되고 있는 기업홍보관은 1990년에 들어서면서 양적으로나 질적인 면에서 커다란 성장을 하게 되었으며, 오늘날 기업홍보관은 단순한 기업홍보를 위한 홍보관의 차원을 넘어 그 사회의 문화, 교육적 기능이 강조되는 선진국형 시장구조를 형성해 가고 있다. 이처럼 오늘날 기업홍보관은 고객과 상품, 고객과 기업을 연결시키는 교량의 역할로써, 기업의 이미지와 해당분야의 교육, 문화 그리고 사회적 발전을 도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본 연구는 오늘날 홍보관의 중요성을 배경으로 기업과 대중과의 직접적 접속이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 장으로서의 기업 전시홍보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증명하고 그 필요성을 인식하여 국내 기업홍보관의 향후 방향성을 제안하는데 목적을 두고 기업홍보관의 활성화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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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Fine Arts > Industrial Design Major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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