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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계관리를 위한 통합 데이터마이닝 모형 연구An Integrated Data Mining Model for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Other Titles
An Integrated Data Mining Model for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Authors
송임영이태석신기정김경창
Issue Date
2007
Publisher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Keywords
Data mining; CRM; e-CRM; Decision tree; Clustering; Association rules; Personalize; Data mining; CRM; e-CRM; Decision tree; Clustering; Association rules; Personalize
Citation
지능정보연구, v.13, no.3, pp.83 - 99
Journal Title
지능정보연구
Volume
13
Number
3
Start Page
83
End Page
99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3847
ISSN
2288-4866
Abstract
오늘날 디지털 정보기술의 발달로 정보관리와 활용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효과적인 정보관리와 정보 활용방안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고 있다. 본 논문은 웹 서버에 의해 자동으로 수집되는 로그 파일로부터 고객 가치 판단 기준을 고객의 행동 기반에 두고 고객을 분류하여 과학정보포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각 분류군에 해당하는 정보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통합 모형을 제안하였다. 고객관리 측면에서 본 논문은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사이트의 기존고객을 분류하여 패턴을 분석함으로써 고객 위주의 사이트 운영정책과 동적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한 웹사이트 활용 방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고객의 지속적인 관리와 각 고객 분류군별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관리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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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 Computer Engineering Major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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