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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틱스 기법을 활용한 브랜드 강화 프레임워크 - 식품패키지 디자인 일러스트레션을 중심으로 -Brand reinforcement framework using synetics technique - Focusing on food package design illustrations -

Other Titles
Brand reinforcement framework using synetics technique - Focusing on food package design illustrations -
Authors
박신희안병학
Issue Date
2019
Publisher
(사)한국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Keywords
브랜드; 식품패키지 디자인; 시네틱스 기법; 일러스트레이션; Brand; Food Package Design; Synetics-techniques; Illustration
Citation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v.68, pp.34 - 42
Journal Title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Volume
68
Start Page
34
End Page
42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401
ISSN
1976-1562
Abstract
식품패키지 디자인은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에 대한 총체적인 시각 정보를 제공한다. 소비자의 감성과 상상력을 자극하여 구매접점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식품패키지 디자인은 브랜드 마케팅 활동의 중요한 시작점이다. 이 연구는 식품패키지에 적용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소비자의 정신적, 심리적인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과 그 구조를 파악했다. 식품패키지 디자인에 활용되는 일러스트레이션을 시네틱스 기법의 4가지 요소와 시네틱스 발상의 3가지 측면으로 고찰한다. 이를 소비자의 구매 심리 측면을 고려한 브랜드 페르소나와 연결하여 기업 브랜드 강화가 가능해지는 실질적인 방법을 도출하였다. 이 연구는 결과적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산의 방법인 시네틱스 기법을 패키지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에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프레임워크를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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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Fine Arts > Visual Communication Design Major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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