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예매 서비스 사용자 경험 연구 -스카이스캐너 앱을 중심으로-A Study on the User Experience for Airline ticket Reservation Service -Focusing on Skyscanner App-
- Other Titles
- A Study on the User Experience for Airline ticket Reservation Service -Focusing on Skyscanner App-
- Authors
- 박서진; 김승인
- Issue Date
- 2019
- Publisher
- 한국융합학회
- Keywords
- User Interface; Airline Ticket; Reservation System; Application; Convergence; 사용자 인터페이스; 항공권; 예매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융합
- Citation
- 한국융합학회논문지, v.10, no.2, pp.195 - 200
- Journal Title
- 한국융합학회논문지
- Volume
- 10
- Number
- 2
- Start Page
- 195
- End Page
- 200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640
- DOI
- 10.15207/JKCS.2019.10.2.195
- ISSN
- 2233-4890
- Abstract
- 본 연구는 항공권 예매 서비스 중 스카이스캐너 앱을 중심으로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현상에 관해 연구하고, 더 나은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복잡한 항공권 예매 서비스의 현황과 특정 연령에서 사용성이 부족한 점에 주목해 살펴보았다. 그 결과 세 가지 인사이트를 도출해낼 수 있었다. 첫째, 명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둘째, 학습이 용이하고 편리한 조작 과정을 제공해야 한다. 셋째, 오류 시 대처방안을 제공해야 한다. 이 연구는 주요 온라인 항공권 예매 서비스인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항공권 예매 서비스의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앞으로 이 연구를 바탕 삼아 후속 연구에는 도출된 인사이트를 적용하여 화면 디자인과 정보구조 개선, 실버세대를 위한 스카이스캐너 실버 버전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관련 연구가 뒤따를 것을 기대한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