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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비주의 마케팅과 브랜드 러브마크의 상관관계 연구A Study on the Correlation between Mysticism Marketing and Brand Lovemarks

Other Titles
A Study on the Correlation between Mysticism Marketing and Brand Lovemarks
Authors
이길형임은경
Issue Date
2017
Publisher
(사)한국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Keywords
신비주의; 신비주의 마케팅; 러브마크; Mysticism; Mysticism Marketing; Lovemarks
Citation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v.59, pp.43 - 58
Journal Title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Volume
59
Start Page
43
End Page
5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6643
ISSN
1976-1562
Abstract
오늘날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의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와 소비자의 정서적, 감성적 관계구축이 효과적인 마케팅의 핵심이라 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신비주의 마케팅 유형을 신화적, 초현실적, 비노출적, 감성적 신비주의로 분류하고 각 유형의 사례를 이미지와 메시지로 나눠 케빈 로버츠(Kevin Roberts)가 제시한 러브마크 구성요소인 신비감, 감각, 친밀감, 성과, 신뢰, 평판으로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러브마크화 되는 과정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로 브랜드가 러브마크화 되는 과정에서 신비주의 마케팅의 활용은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없는 환상을 통해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고 호기심을 유발시켜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적인 상관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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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Industrial Arts > 광고디자인전공 >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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