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브랜드앱 이용동기가 브랜드 태도와 만족도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근영-
dc.contributor.author이철영-
dc.contributor.author김진희-
dc.date.available2020-07-10T06:26:38Z-
dc.date.created2020-07-06-
dc.date.issued2016-
dc.identifier.issn2713-643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8600-
dc.description.abstract본격적인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가 시작되면서 소비자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등장하였고, 그 중 하나가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제공되는 브랜드 앱이다. 이에 본 연구는 브랜드 앱의 특성을 이해하고 소비자들의 브랜드 앱 이용행태를 연구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20-40대 직장인 25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앱 이용동기와 종속변수들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기업이 브랜드 앱을 제작하고 배포할 때 소비자들은 브랜드 앱의 유용성이나 오락성, 디자인 요소에 좀 더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콘텐츠 내용이 유용하면서 앱의 오락적 요소가 높을수록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이러한 요소를 잘 분석하고 반영하여야만 다양한 분야의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브랜드 앱 개발 시 경쟁 전략 수립 및 브랜드 앱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초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디지털정책학회-
dc.title브랜드앱 이용동기가 브랜드 태도와 만족도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On the Influence of Branded-app Usage and Motivation on Brand Attitudes, Satisfaction and Intention to Repeat Usage-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철영-
dc.identifier.doi10.14400/JDC.2016.14.5.157-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디지털융복합연구, v.14, no.5, pp.157 - 163-
dc.relation.isPartOf디지털융복합연구-
dc.citation.title디지털융복합연구-
dc.citation.volume14-
dc.citation.number5-
dc.citation.startPage157-
dc.citation.endPage163-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111293-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Brand App-
dc.subject.keywordAuthorMotivation-
dc.subject.keywordAuthorBrand Attitude-
dc.subject.keywordAuthorSatisfaction-
dc.subject.keywordAuthorRepeat Usage-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앱-
dc.subject.keywordAuthor이용동기-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태도-
dc.subject.keywordAuthor만족도-
dc.subject.keywordAuthor지속적 사용의도-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Advertising & Public Rel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Yi, Chull Young photo

Yi, Chull Young
Graduate School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Advertising & Public Rel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