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창의적 발상기법을 활용한 유아 교수-학습 방법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권혜진-
dc.date.accessioned2021-08-11T21:25:23Z-
dc.date.available2021-08-11T21:25:23Z-
dc.date.issued2015-
dc.identifier.issn2383-5591-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11303-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유아를 위한 창의적 발상기법을 활용한 활동을 구성하고 적용 실제를 제시함으로 유아의 창의적 사고 함양을 위한 유아교수-학습 방법의 기초 자료를 하고자 한다. 연구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 은둔이미지, 브레인스토밍, 연상, 유머러스의 4개 창의적 발상기법을 범주화하고 범주별 하위활동으로 총 18 개의 활동을 구성하였다. 구성된 활동은 2014년 5월1주부터 6월3주 걸쳐(총 7주) 충남 아산시 C유치원 총 27명 유아들을 대상으로 적용하였다. 최종 적용된 14개 각 활동은 유아의 흥미나 요구를 고려하여 도입-전개-마무리의 단계의 교수-학습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유아의 창의적 발상을 돕기 위해 활동 과정 전반에 걸쳐 유아들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허용적인 분위기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dc.format.extent16-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SCH특수아동교육연구소-
dc.title창의적 발상기법을 활용한 유아 교수-학습 방법-
dc.title.alternativeApplication of Teaching-Learning for Children by Using Creative Thinking Methods-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Journal of Special & Gifted Education, v.2, no.1, pp 27 - 42-
dc.citation.titleJournal of Special & Gifted Education-
dc.citation.volume2-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27-
dc.citation.endPage42-
dc.identifier.kciidART002437146-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subject.keywordAuthor창의적 발상기법-
dc.subject.keywordAuthor유아 교수-학습 방법-
dc.subject.keywordAuthorCreative Thinking Methods-
dc.subject.keywordAuthorTeaching-Learning for Childre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won, Hye JIn photo

Kwon, Hye JIn
College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