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V커머스 이용경험 특성이 서비스 애호도와 지속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 UGC 기반 샤오홍슈 이용자를 중심으로-The Effects of V-Commerce Experience Traits on Service Attachment and Continuous Usage : Focused on UGC Social Commerce Xiaohongshu

Other Titles
The Effects of V-Commerce Experience Traits on Service Attachment and Continuous Usage : Focused on UGC Social Commerce Xiaohongshu
Authors
한상연유영군곽규태
Issue Date
2018
Publisher
글로벌 문화콘텐츠학회
Keywords
비디오 커머스(V커머스); 소셜 커머스; 이용자 창작 콘텐츠; 서비스 애호도; 지속이용 의도; Video Commerce; Social Commerce; User Generated Contents; Attachment; Intention to Use
Citation
글로벌문화콘텐츠, no.37, pp 109 - 129
Pages
21
Journal Title
글로벌문화콘텐츠
Number
37
Start Page
109
End Page
129
URI
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6427
ISSN
2005-6176
2765-5660
Abstract
동영상 콘텐츠, 특히 UGC를 활용한 V커머스가 최근 소셜 커머스 산업 내에서 전략적 우위 확보 수단의 하나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UGC기반 V커머스 서비스로 특화된 중국의 ‘샤오홍슈’ 이용자 24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V커머스의 서비스 이용경험 특성을 유형화하고 이용경험 특성이 서비스 애호도 및 지속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확인하였다. 분석결과 지각된 유용성, 즐거움, 사회적 시청, 콘텐츠 다양성, 이용 편의성이 서비스 애호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더불어 지각된 유용성과 서비스 애호도가 V커머스 지속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향후 소셜 커머스 기업들의 마케팅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서 착안해야 할 요소가 무엇인지를 시사점으로 제시해준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Global Business > Department of Global Culture Industry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wak, Kyu Tae photo

Kwak, Kyu Tae
College of Global Business (Department of Global Culture Industry)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