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대학 교양영어 블렌디드 학습에서 학업성취도에영향을 끼치는 변인 연구A Study on the Variables Influencing Student Achievement in a Blended Learning of College English

Other Titles
A Study on the Variables Influencing Student Achievement in a Blended Learning of College English
Authors
최미양한태인
Issue Date
Oct-2013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블렌디드 학습; 학업성취도; 온라인 학습만족도; 대학 교양영어; 영어교육; blended learning; student achievement; online satisfaction; college English; English education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1, no.10, pp.719 - 730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1
Number
10
Start Page
719
End Page
730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1970
ISSN
1738-1916
Abstract
S 대학교 교양필수 과목인 영어회화는 영어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블렌디드 학습으로 설계되었다. 이 블렌디드 학습이 학습자의 학업성취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해 학업성취도의 변인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다. 연구결과로 성별, 전공, 군복무, 해외거주 경험, 면대면 출석, 퀴즈, 온라인 출석이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고 온라인 학습방식(학습장소, 학습시간, 학습빈도)은 학업성취도와 상관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학습만족도는 강사 만족도, 학습내용 만족도, 시스템 만족도로 나누어 조사했는데, 그 결과 단지 시스템 만족도만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OI, MI YANG photo

CHOI, MI YANG
Colleges (Baird College of General Educ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