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실행에 영향을 미치는 디지털 마케팅 성과모형 연구A Study on Digital Marketing Model for Improving Campaign Performance
- Other Titles
- A Study on Digital Marketing Model for Improving Campaign Performance
- Authors
- 이상호; 김종배
- Issue Date
- Jun-2012
- Publisher
-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 Keywords
- 디지털 마케팅; 마케팅 캠페인 관리; 웹 분석; 소셜 분석; 마케팅 자동화; 개인맞춤형고객관계분석; Digital Marketing; Marketing Campaign Management; Web Analytics; Social Analytics; Marketing Automation; Personalized CRM; Digital Marketing; Marketing Campaign Management; Web Analytics; Social Analytics; Marketing Automation; Personalized CRM
- Citation
- 디지털컨텐츠학회논문지, v.13, no.2, pp.205 - 211
- Journal Title
- 디지털컨텐츠학회논문지
- Volume
- 13
- Number
- 2
- Start Page
- 205
- End Page
- 211
- 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2777
- ISSN
- 1598-2009
- Abstract
- 본 논문은 기업의 마케팅 캠페인 실행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모델에 대한 연구 결과를 제시하고 있다. 최근 ERP, CRM, SCM 등 비즈니스 가치 사슬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마친 기업들은 마케팅 프로세스를 전사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 마케팅 기법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디지털 마케팅 기법을 활용하기 위한 시도가 많다. 특히 마케팅 프로세스의 실행 단계인 캠페인 수행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디지털 마케팅 기법들을 적용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연구 모델과 연구 가설을 수립하고, 마케팅 전문가 설문 조사를 통한 통계적 분석 방법을 통해 검증하고자 하였다. 연구를 통해서 디지털 마케팅 모델 중에서 웹 분석, 소셜 분석, 개인 맞춤형 고객 관계 분석, 캠페인 실행 자동화, 실시간 캠페인 관리 등의 기법이 기업의 마케팅 캠페인 실행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 Files in This Item
-
Go to Link
- Appears in
Collections - Graduate School of Software > Major in Software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