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디테일을 유지하는 대규모 지형의 GPU 기반 가시화 및 편집A GPU based Technique for Massive Terrain Data Visualization and Editing Preserving Details

Other Titles
A GPU based Technique for Massive Terrain Data Visualization and Editing Preserving Details
Authors
이인강경규이재운김동호
Issue Date
Aug-2012
Publisher
한국차세대컴퓨팅학회
Keywords
대규모 지형; 실시간 렌더링; 지형 편집; 테셀레이션; 셰이더; 범용GPU; Massive Terrain; Real-time Visualization; Terrain Editing; Tessellation; Shader; GPGPU
Citation
한국차세대컴퓨팅학회 논문지, v.8, no.4, pp.35 - 46
Journal Title
한국차세대컴퓨팅학회 논문지
Volume
8
Number
4
Start Page
35
End Page
46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2976
ISSN
1975-681X
Abstract
본 논문은 대규모 지형을 GPU를 이용한 실시간 가시화 및 고속 편집 방법에 대해 제안한다. 대규모 지형은 64× 64 평면 메시를 GPU 셰이더(Shader)의 테셀레이션 과정에서 LOD(Levels of Detail)를 적용하여 테셀레이션 수행 후 변위 매핑을 통해 지형의 높낮이를 결정하여 생성하였다. 이후 노멀맵으로부터 지형을 구성하는 정점들의 법선 정보를 각 정점별로 계산한 후 조명 효과를 적용하여 가시화하였다. 또한 데이터의 병렬처리에 최적화된 GPGPU(General-Purpose computing on GPU)를 이용하여 지형의 전체적인 노이즈 효과 및 가우시안 블러, 평균 필터를 적용한 부드러운 지형 편집에 대해 수행하였다. 마지막으로 본 논문에서는 대규모 지형의 가시화 성능과 지형 편집 시 CPU와 GPU를 이용해 수행한 성능을 측정하였으며 GPU에서 수행하였을 시 고속의 성능을 보였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Global School of Media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Dongho photo

Kim, Dongho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Global School of Media)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