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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인게이지먼트에 대한 지각된 가치와 브랜드 경험의 영향 : 베트남 나뜨랑 지역 레스토랑 이용고객을 중심으로The Influences of Perceived Value and Brand Experience on Customer Engagement : Focusing on customers of restaurant in Nha Trang, Vietnam

Other Titles
The Influences of Perceived Value and Brand Experience on Customer Engagement : Focusing on customers of restaurant in Nha Trang, Vietnam
Authors
응웬탄호아이응오하이퀸진하원강기두
Issue Date
Feb-2019
Publisher
한국외식경영학회
Citation
외식경영연구, v.22, no.1, pp.251 - 286
Journal Title
외식경영연구
Volume
22
Number
1
Start Page
251
End Page
286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32226
ISSN
1229-1838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고객 인게이지먼트와 다른 심리학적 개념들과의 관련성을 살펴보도록 하였다. 베트남 나뜨랑 지역 레스토랑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실증분석을 통해 고객만족과 관련한 가설이외 제안하였던 연구가설 대부분이 지지됨을 확인하였다. 또한 주 연구개념인 CE는 제안된 다양한 선후행변수들간의 관계를 (부분)매개함을 확인하였으며, 고객들이 방문하는 레스토랑의 유형에 따라서 제반 개념들간의 관계가 달라짐도 함께 확인하였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본 연구는 식음료시장에서 CE가 차지하는 역할을 심도있게 이해할 수 있었고, 그에 따라 서비스연구에서 CE와 관련된 nomological network를 확장하는데 기여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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